김호중 노래

김호중 감사함을 담고 있는 '살았소'

Sharonmap 2022. 4. 1. 11:43

김호중이 638일전 아리스에게 전하고자 하는

진심과 감사함을 담아 선물로 주고간

'살았소'

 지금으로부터 638일전 2020년9월10일 입대하면서 선물로 주고간 '살았소'는 김호중이 아리스에게 하고픈 이야기와 노래할 수 있고 버틸 수 있게 해준 모든 사람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담긴 노래입니다. 정규앨범 우리家 발표한지 5일만에 새로운 곡을 발표한 것이지요. 활동을 하지 못하는데 '살았소'라는 신곡을 발표한 이유는 갑작스런 군복무로 인해 팬들에게 못다한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발표한 것이라 추측해 봅니다.

 "살았소 살았소 당신 덕분에 난 살았소" "살겠소 살겠소 나 당신을 위해서 살겠소"는 김호중이 팬들에게 전하는 진심된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김호중은 '살았소'는 "내가 들을 때부터 너무나 와 닿았던 곡이자, 내가 잘 표현해 낼 수 있는 곡이라 생각했다", "많은 분들에게 내가 해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담긴 곡"

이라고 소개해 줍니다. 녹음실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가슴에 손을 얹으며 "아 노래 진짜 좋다. 내가 녹음하면서 막 감정을 때리는 것 같다"고 얘기해 줍니다.

 "이제 마지막 녹음이 끝났다. 정말 오래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다.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다. 많이 사랑해 달라"며 팬들을 향한 사랑의 표시로 손 하트를 선물하여 팬들을 기쁘게 해 주었어요.

선배가수 박구윤과 히트제조기 박정욱이 이날 녹음을 끝까지 함께한 뒤 곡이 완성되자 뜨거운 포옹으로 기쁨을 함께 나누는 모습이 무척 흐뭇했답니다.

살았소

아티스트: 김호중

앨범: 살았소

발매: 2020.09.10.

장르: 발라드(국내)

작사: 박정욱, 김준일, 박구윤

작곡: 박정욱, 김준일, 박구윤, 황정기

편곡: 박정욱

 

 

 

 

 

 

https://youtu.be/JYd6nbZI1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