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게시판
김호중 '별의 노래'
Sharonmap
2022. 9. 17. 19:36
김호중 '별의 노래' 전시회 개막 하루전 YouTube Live
김충식화백과 플로리스트 이삭의 퍼포먼스
김호중의 음악과 예술작품이 어우러진 전시회
[김호중 展: 별의 노래]
일자 : 2022.09.17 ~2022.11.20
장소 : 갤러리아포레 더 서울라이티움
제 1전시장
김호중 '별의 노래'를 감상하기 위해 9월17일 오전 11시에 더 서울라이티움에 도착하니 G층에서 NOMA작가가 라이브페인트쇼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 티켓을 교환받고 오디오앱을 다운한후 전시실마다 돌아다니며 김호중이 설명해 주는 것을 아주 주의깊게 들으니 작품들이 더 잘 이해하게 되었어요.
김호중은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직접 녹음한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편, 전시 기간 내 4회 정도 직접 도슨트로 전시회에 참석하는 이벤트까지 준비하고 있답니다.
오디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시작 중에는 세계적 팝 아티스트 미스터 브레인워시와 알레한드로 비질란테 등 유명 해외 작가부터 러시아 소치 동계 올림픽과 평창 패럴림픽 폐막식을 감동으로 물들인 석창우 작가 등 국내 유명 작가들, 그리고 308아트크루, 미미(MeME) 등 MZ 세대가 열광하는 젊은 작가들까지 대거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하답니다.
‘사진, 회화’라는 새 장르를개척하면서 현대 미술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작가와 동시대 미술을 표현하는 대표적 예술가로 평가받고있는 '미스터 브레인 워시'의 작품들은 전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으니 생략합니다.
한국의 문화 예술 속 여백의 미를 선보이며 발전에 기여하는 김충식 작가는 전시회 오픈 라이브에서 김호중이 찍어놓은 점을 살려 작품을 완성하였지요.
스톤락과 닉 워커의 작품은 잘 소개되어 있지 않아 한 컷 찍어가지고 왔어요. 석창우 작가의 크로키는 김호중의 노래하는 모습의 순간들을 포착하여 먹으로 표현한 작품들이 새로운 느낌을 주었답니다.
너무 많은 작품들을 올리는 것은 관람을 계획하고 있는 분께 실례인 것 같아 요 정도만 게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