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노래
김호중 풍부한 성량과 구성진 사물놀이로 무대를 압도하며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준 '보릿고개'
Sharonmap
2022. 4. 27. 12:12
김호중 구성진 가락과 절제미로 절절함이 배가 된
'보릿고개'


2020년 8월 15일에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는 강진과 진성 특집으로 진행되었어요. 김호중이 선택한 '보릿고개' 배고프고 힘들었던 어린 시절을 보낸 시청자들의 한 맺힌 현실을 잘 담아낸 곡이지요. 전주에서 조금은 슬프게 부르면서 중간에 사물놀이를 등장시켜 빠른 템포로 약간의 반전을 주어 애절한 감정을 더욱 극대화시켜 표현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김호중은 뛰어난 가창력과 깊은 감성에서 우려진 절절함으로 시청자들을 노래속에 빠져들게 하며 연예계에서 친한 형 박구윤을 꺾고 1승을 거머지며 방송직후 김호중의 보릿고개는 순식간에 120만뷰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김호중만의 노래 해석으로 부른 '보릿고개'는 풍부한 성량에서 우러나오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무대를 꽉 채우면서 시청자들의 감동을 자아내게 만드는 정말 멋진 무대를 선사하여 기립박수를 받았어요. 가사 하나하나에 진심을 가득 담아 부르는 보릿고개는 잠시나마 코로나의 시름에서 벗어나게 해주었어요.


김호중은 트로트 가수로 나서면서 가장 낯설고 적응 안되었던 부분이 화려한 컬러와 무늬의 의상들이었다고 하는데 이날 재킷은 검정바지에 흰색 바탕에 나뭇잎이 프린트된 재킷을 입고 무대에 섰습니다.

보릿고개(타이틀곡)
가수: 진성
앨범: 안동역에서
발매: 2015. 04.18
장르: 트로트
'보릿고개'는 트로트 가수 진성이 아버님 묘소를 찾아 갔다가 악상이 떠올라 만들어졌다고 하는 이야기가 전해져 오는데요 2015년 발매된 정규앨범 타이틀곡으로 몸도 마음도 배고팠던 본인의 유년 시절을 표현한 곡이라고 합니다.


절친한 선배들인 전설 앞에서 노래를 부른다고 생각하니 묘한 기분이라고 들고, 긴장을 안 할려고 노력중이라고 김호중은 이야기 합니다. 노래를 듣고 있던 진성은 엄지를 치켜들어주었고, 김호중은 눈물을 글썽거린채 진심을 다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노래를 불러 주었어요.

#김호중_보릿고개_감성짙은보이스무대
#김호중_나의목소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