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노래
김호중 절절함으로 무대를 장악한 '보릿고개'
Sharonmap
2022. 1. 5. 11:22
김호중의 무대를 꽉 채운 풍부한 성량과
구성진 가락이 더해져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든
'보릿고개'
2020년 8월 15일에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는 강진과 진성 특집으로 진행되었어요. 김호중이 선택한 '보릿고개' 배고프고 힘들었던 어린 시절을 보낸 시청자들의 한 맺힌 현실을 잘 담아낸 곡이지요. 전주에서 조금은 슬프게 부르면서 중간에 사물놀이를 등장시켜 빠른 템포로 약간의 반전을 주어 애절한 감정을 더욱 극대화시켜 표현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이날 영기가 같이 출연하여서인지 한결 더 편안해 보였는데요. 김호중은 영기한테 아무것도 준비한 것 없고 그냥 기본으로 노래한다고 했다는군요. 애절한 목소리와 온몸으로 표현한 '보릿고개'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노래를 1/3 남겨 놓고 등장한 화려한 사물놀이로 인하여 무대는 더욱 화려하고 풍성해졌고, 객석이나 대기석에서도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결국, 귀중한 1승을 거머쥐게 됩니다.
'보릿고개'의 동영상은 업로드된 후 몇시간만에 120만뷰를 훌쩍 넘겨 신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답니다. 2022.01.05 오전 10시 40분 현재 약 3,142회를 기록하고 있어요.
'보릿고개'는 트로트 가수 진성이 아버님 묘소를 찾아 갔다가 악상이 떠올라 만들어졌다고 하는 이야기가 전해져 오는데요 2015년 발매된 정규앨범 타이틀곡으로 몸도 마음도 배고팠던 본인의 유년 시절을 표현한 곡이라고 합니다.
절친한 선배들인 전설 앞에서 노래를 부른다고 생각하니 묘한 기분이라고 들고, 긴장을 안 할려고 노력중이라고 김호중은 이야기 합니다.
김호중만의 노래 해석으로 부른 '보릿고개'는 풍부한 성량에서 우러나오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무대를 꽉 채우면서 시청자들의 감동을 자아내게 만드는 정말 멋진 무대를 선사하여 기립박수를 받았어요. 가사 하나하나에 진심을 가득 담아 부르는 보릿고개는 잠시나마 코로나의 시름에서 벗어나게 해주었어요.



노래가 끝나자 신유는 "왜 김호중이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지 오늘 느낀거 같다. 요즘 많은 분들이 답답한 마음을 가지고 계실텐데 그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목소리인거 같다"라고 말한 뒤, "걱정인게 하나 있다면 우리 구윤이는 어떡하죠?"라며 김호중 앞에서 노래 부른 가수 박구윤을 장난스럽게 소환하며 웃음을 안겨 주기도 했습니다. 김호중이 박구윤을 이기고 1승을 거두게 돼죠. 김호중은 우승은 못했지만 1등 못지 않은 실력으로 아리스들을 감동의 도가니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보릿고개(타이틀곡)
가수: 진성
앨범: 안동역에서
발매: 2015. 04.18
장르: 트로트
아야 뛰지 마라 배 꺼질라
가슴 시린 보릿고개 길
주린 배 잡고
물 한 바가지 배 채우시던
그 세월을 어찌 사셨소
아래 사진출처:네이버 이미지
초근목피의 그 시절
바람결에 지워져 갈 때
어머님 설움 잊고 살았던
한 많은 보릿고개여
풀피리 꺾어 불던
슬픈 곡조는
어머님의 한숨이었소
아야 우지 마라 배 꺼질라
가슴 시린 보릿고개 길
주린 배 잡고
물 한 바가지 배 채우시던그 세월을 어찌 사셨소
초근목피의 그 시절
바람결에 지워져 갈 때
어머님 설움 잊고 살았던
한 많은 보릿고개여
풀피리 꺾어 불던
슬픈 곡조는
어머님의 한숨이었소
풀피리 꺾어 불던
슬픈 곡조는
어머님의 통곡이었소
#김호중_보릿고개_응원의메시지를담다
#김호중_구성진가락속의애절함_감동그자체
#김호중 #kimhojoong
#노래하는사람_김호중
#김호중_만개
#in_full_bloom
#김호중_나보다더사랑해요
#Iloveyoumorethanme
#김호중_아무도잠들지마라
#NessunDor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