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한터차트 하프밀리언 인증패 획득 1주년
아이돌 인기 버금가는 김호중 첫 정규앨범 '우리家' 532,108장 판매
한터 하프밀리언 셀러에 등극 인증패 획득
1주년 축하합니다
한터 공식 홈페이지에 2020.10.30.에 올라온 공지사항을 보니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공지사항]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 발급 - 김호중 안내 2020.10.30.
안녕하십니까? 한터차트입니다.
가수 김호중의 '우리家' 앨범이 초동 판매량 53만 장 이상을 달성하여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를 발급했습니다.
인증패를 수령한 김호중의 인증 사인이 도착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를 드립니다.
▶김호중의 인증 사인
2020년 앨범 발매한 남성 솔로 가수중 백현에 이어 532,108장으로 초동 2위의 기록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 한터로부터 하프밀리언셀러 인증패 수여받은지 1주년되는 날이예요.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기를 원하는 마음이 간절한 팬덤의 화력으로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그날의 감동은 다시 상기해봐도 여전히 가슴이 벅차 오릅니다.
일주일 짧은 기간동안 이루어낸 판매고라 많이들 놀라워했던 결과물이었죠. 앨범 홍보활동이나 음악활동도 없이 오롯이 김호중의 탄탄한 실력과 엄선된 곡을 고품격 목소리로 담아낸 앨범으로 승부를 본 것이라 더욱 애틋합니다. 한터차트 인증패는 가수들에겐 명예와 연결되는 부분이라 팬덤들은 초동판매량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2021년에 들어와 백현이 자기 기록을 깨고 1,2위를 차지하여 현재는 3위로 내려갔어요. 시디로 음악을 듣는 시대는 지나가고 음원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는 시대에 성인가요 앨범 53만장이란 판매기록은 대단한 성과이기도 합니다.
우리家의 타이틀곡인 '만개'가 뮤직뱅크 1위 후보에 BTS과 함께 오르는 파란을 일으킨 자랑스런 가수 김호중. 그동안 음악방송에서는 아이돌 위주의 프로그램이라 인식하고 있었기 때문에 김호중의 1위 후보는 이례적인 사건이라고 평가되고 있어요.
2020년 한터 음반차트 솔로부문에서 우리家와 The Classic Album을 합쳐 김호중이 유일하게 밀리언셀러를 달성하여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하였답니다.
그 당시 많은 기사들이 올라왔는데 그중에 하나를 소개하면,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 집계에 따르면 김호중이 지난 23일 발매한 정규 1집 ‘우리가(家)’는 발매 후 1주일간 53만 2000여 장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발매된 남성 솔로 가수 앨범 중 초동 2위 기록으로, 트로트 가수로는 이례적 판매고다.김호중은 ‘미스터트롯’ 이후 왕성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며 단기간에 탄탄한 팬덤을 구축했다. 팬카페 회원만 8만 5000명을 넘기며 40~50대의 충성도 높은 여성팬덤을 다졌다. 개인팬덤을 훌쩍 넘어서는 놀라운 음반 판매고는 그간 아이돌 음악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며 들을거리가 마땅치 않았던 구매력 높은 연령대가 형성한 트로트 팬덤의 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헤럴드경제 고승희기자 2020.10.01<김호중, 첫 정규앨범'하프 밀리언셀러'...강력한 트로트팬덤 입증 일부 발췌
#김호중#김호중_우리가초동판매량532108장#김호중_우리가하프밀리언인증패#kimhojoong#金浩仲#キムホジュン#트바로티김호중#tvarotti#노래하는사람_김호중#유튜브김호중공식채널#김호중공식팬카페_트바로티#김호중정규앨범_우리가#김호중더클래식앨범#kpop_Tenor_kimhojoong